여름철 재난 대비 '종합사회복지관' 점검…위험요인 사전 조치
보건복지부는 장마와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등 여름철 재난 상황에 대비한 사전 대피계획, 비상행동 요령 숙지 등 종합사회복지관의 재난 대응 준비 현황을 점검한다.
이에 이스란 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은 26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신림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재난 대응 준비 현황 등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에 현장 방문한 신림종합사회복지관은 산림 인접 지역에 위치해 집중호우 시 산사태에 취약할 수 있다.
때문에 복지부는 철저한 대비로 위험요인을 사전에 점검해 조치하는 한편, 전국 사회복지관을 대상으로 현장점검과 민관합동 점검을 조기에 실시하는 등 재난에 대한 사전 준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스란 사회복지정책실장은 "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수고하고 계시는 종사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산림지역 인근에 위치한 시설들은 폭우로 인한 산사태 우려가 있는 만큼 시설의 종사자분들께서는 사전 대피계획, 비상행동 요령을 정확히 숙지하시고, 관련 공무원들은 예방활동으로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재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요즘 청년은 강릉에서 이렇게 살아갑니다
- 2 케이-컬처, 오스트리아 여름 달군다…'Inspire Me Korea' 개최
- 3 '6.25전쟁 고지전의 영웅들' 특별전…전쟁기념관서 내달 27일까지
- 4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상반기 기부활동 성료
- 5 전장의 풍경 달라도 세대를 잇는 마음
- 6 [이제는 국가유산] 화살머리 고지의 그들을 기억합니다
- 7 아이브릭스, 차세대 AI 튜터 기술로 ‘맞춤형 자기주도 학습 환경’ 실현 나선다
- 8 울산 AI 데이터센터 출범식
- 9 경찰역사에 도전하다! 골든벨 대결
- 10 '움직이는 요새' 경북함 최초 공개! 해군의 새 전력 탄생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