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4.1℃
  • 구름조금9.4℃
  • 맑음철원11.0℃
  • 맑음동두천13.0℃
  • 구름조금파주11.1℃
  • 구름조금대관령10.5℃
  • 맑음춘천10.6℃
  • 구름많음백령도13.4℃
  • 맑음북강릉13.7℃
  • 맑음강릉15.7℃
  • 맑음동해14.3℃
  • 맑음서울14.2℃
  • 맑음인천13.5℃
  • 맑음원주11.5℃
  • 구름많음울릉도15.8℃
  • 맑음수원13.7℃
  • 맑음영월11.3℃
  • 맑음충주11.4℃
  • 맑음서산14.4℃
  • 맑음울진16.0℃
  • 맑음청주12.4℃
  • 맑음대전14.1℃
  • 맑음추풍령13.8℃
  • 맑음안동11.6℃
  • 맑음상주12.5℃
  • 맑음포항16.5℃
  • 맑음군산13.5℃
  • 맑음대구14.2℃
  • 맑음전주14.9℃
  • 맑음울산16.2℃
  • 맑음창원14.8℃
  • 맑음광주15.2℃
  • 맑음부산19.0℃
  • 맑음통영16.5℃
  • 맑음목포14.6℃
  • 맑음여수13.6℃
  • 맑음흑산도15.8℃
  • 맑음완도16.2℃
  • 맑음고창15.2℃
  • 맑음순천15.8℃
  • 맑음홍성(예)14.4℃
  • 맑음11.2℃
  • 맑음제주17.6℃
  • 맑음고산17.4℃
  • 맑음성산16.8℃
  • 맑음서귀포20.3℃
  • 맑음진주14.6℃
  • 구름조금강화12.9℃
  • 구름조금양평11.2℃
  • 구름조금이천11.5℃
  • 맑음인제10.1℃
  • 구름조금홍천10.0℃
  • 맑음태백13.3℃
  • 맑음정선군11.0℃
  • 맑음제천10.7℃
  • 맑음보은12.1℃
  • 맑음천안12.4℃
  • 맑음보령16.3℃
  • 맑음부여12.6℃
  • 맑음금산13.7℃
  • 맑음13.0℃
  • 맑음부안14.9℃
  • 맑음임실14.6℃
  • 맑음정읍14.0℃
  • 맑음남원13.2℃
  • 맑음장수14.3℃
  • 맑음고창군14.5℃
  • 맑음영광군14.8℃
  • 맑음김해시16.0℃
  • 맑음순창군13.6℃
  • 맑음북창원15.6℃
  • 맑음양산시16.7℃
  • 맑음보성군15.7℃
  • 맑음강진군16.5℃
  • 맑음장흥16.7℃
  • 맑음해남16.6℃
  • 맑음고흥16.5℃
  • 맑음의령군14.5℃
  • 맑음함양군15.4℃
  • 맑음광양시15.3℃
  • 맑음진도군15.6℃
  • 맑음봉화12.7℃
  • 맑음영주11.9℃
  • 맑음문경12.1℃
  • 맑음청송군13.3℃
  • 맑음영덕15.6℃
  • 맑음의성13.8℃
  • 맑음구미14.1℃
  • 맑음영천13.7℃
  • 맑음경주시15.0℃
  • 맑음거창13.9℃
  • 맑음합천14.7℃
  • 맑음밀양16.6℃
  • 맑음산청14.3℃
  • 맑음거제15.2℃
  • 맑음남해13.7℃
  • 맑음16.7℃
기상청 제공

2025년 11월 15일 (토)

게임문화재단, 게임리터러시 교육으로 디지털 문화역량 쑥쑥

게임문화재단, 게임리터러시 교육으로 디지털 문화역량 쑥쑥

백령초등학교 학생들 대상 올바른 게임 이용 교육 및 진로 탐색 지원

  • 박상진
  • 조회수 298
  • 댓글수 0
백령초등학교 학생들이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받고 있다(제공=게임문화교육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이 주관하며,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유병한, 이하 재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이 지난주 인천 옹진군 백령도에 위치한 백령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문화 체험 기회가 제한된 도서벽지 학생들에게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디지털 문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2021년부터 시작된 게임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강의는 재단 게임문화교육원 전문 강사가 직접 백령도를 방문해 진행했다.

총 8차시로 구성된 본 교육은 △내가 하는 게임 이야기 △게임 속 나와 너 △게임, 함께하기 △게임, 즐겁게 하기 △다른 사람과 게임 이야기하기 △게임, 안전하게 하기 △게임과 직업 △내가 만드는 게임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게임에 대한 비판적 사고와 바람직한 활용 태도를 기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재단 유병한 이사장은 “게임은 단순한 오락을 넘어 오늘날 청소년의 소통 방식이며,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중요한 매체다. 이번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특히 문화적 접근성이 부족한 도서벽지 지역 학생들에게 게임을 통해 세상과 연결되고, 디지털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역과 환경의 차이를 넘어 모두가 디지털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의 문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실시한 백령초등학교 최덕진 교장 역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생소한 주제였지만 매우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아이들이 게임에 대해 책임감 있게 배우고, 나아가 진로에 대한 상상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단은 앞으로도 도서벽지와 농어촌 지역 등 교육이 필요한 곳에 건강한 게임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문화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과 관련된 문의는 게임문화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게임문화재단 소개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언론연락처: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홍보대행 붐커뮤니케이션 김민정 과장 02-512-676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 건강·과학
  •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