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6.9℃
  • 박무14.1℃
  • 구름많음철원14.4℃
  • 구름많음동두천14.8℃
  • 맑음파주15.3℃
  • 맑음대관령7.4℃
  • 구름조금춘천16.1℃
  • 박무백령도19.2℃
  • 구름조금북강릉15.9℃
  • 구름조금강릉17.2℃
  • 맑음동해15.6℃
  • 맑음서울18.0℃
  • 구름조금인천19.7℃
  • 구름조금원주16.9℃
  • 맑음울릉도20.1℃
  • 박무수원16.9℃
  • 맑음영월14.3℃
  • 맑음충주16.1℃
  • 맑음서산17.3℃
  • 구름조금울진15.8℃
  • 박무청주18.8℃
  • 박무대전18.4℃
  • 구름많음추풍령17.1℃
  • 구름많음안동18.0℃
  • 흐림상주17.8℃
  • 흐림포항20.1℃
  • 구름많음군산19.5℃
  • 흐림대구19.1℃
  • 구름많음전주20.5℃
  • 흐림울산19.3℃
  • 흐림창원22.0℃
  • 흐림광주21.0℃
  • 비부산22.3℃
  • 흐림통영21.3℃
  • 흐림목포21.4℃
  • 비여수21.6℃
  • 흐림흑산도20.9℃
  • 흐림완도21.1℃
  • 흐림고창20.6℃
  • 흐림순천20.9℃
  • 안개홍성(예)16.6℃
  • 맑음16.4℃
  • 비제주24.1℃
  • 흐림고산22.2℃
  • 흐림성산24.3℃
  • 비서귀포25.0℃
  • 흐림진주20.2℃
  • 구름조금강화16.1℃
  • 맑음양평16.9℃
  • 구름많음이천15.8℃
  • 흐림인제14.6℃
  • 구름많음홍천16.6℃
  • 맑음태백10.6℃
  • 흐림정선군15.5℃
  • 맑음제천14.7℃
  • 맑음보은16.6℃
  • 구름많음천안16.2℃
  • 구름많음보령18.3℃
  • 구름많음부여18.3℃
  • 흐림금산17.9℃
  • 맑음17.7℃
  • 구름많음부안19.3℃
  • 흐림임실18.9℃
  • 흐림정읍20.3℃
  • 흐림남원19.4℃
  • 흐림장수17.7℃
  • 흐림고창군20.2℃
  • 흐림영광군20.5℃
  • 흐림김해시20.8℃
  • 흐림순창군19.7℃
  • 흐림북창원21.4℃
  • 흐림양산시22.0℃
  • 흐림보성군22.3℃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흥21.5℃
  • 흐림해남20.2℃
  • 흐림고흥22.3℃
  • 흐림의령군19.2℃
  • 흐림함양군19.4℃
  • 흐림광양시22.1℃
  • 흐림진도군19.9℃
  • 맑음봉화13.1℃
  • 맑음영주14.3℃
  • 구름많음문경16.4℃
  • 흐림청송군16.0℃
  • 흐림영덕16.4℃
  • 흐림의성17.7℃
  • 흐림구미19.1℃
  • 흐림영천17.3℃
  • 흐림경주시17.5℃
  • 흐림거창18.4℃
  • 흐림합천20.0℃
  • 흐림밀양20.0℃
  • 흐림산청19.9℃
  • 흐림거제21.8℃
  • 흐림남해21.7℃
  • 흐림21.2℃
기상청 제공

2025년 09월 27일 (토)

게임문화재단, 게임리터러시 교육으로 디지털 문화역량 쑥쑥

게임문화재단, 게임리터러시 교육으로 디지털 문화역량 쑥쑥

백령초등학교 학생들 대상 올바른 게임 이용 교육 및 진로 탐색 지원

  • 박상진
  • 등록 2025.06.30 11:06:00
  • 조회수 1
  • 댓글수 0
백령초등학교 학생들이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받고 있다(제공=게임문화교육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이 주관하며,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유병한, 이하 재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이 지난주 인천 옹진군 백령도에 위치한 백령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문화 체험 기회가 제한된 도서벽지 학생들에게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디지털 문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2021년부터 시작된 게임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강의는 재단 게임문화교육원 전문 강사가 직접 백령도를 방문해 진행했다.

총 8차시로 구성된 본 교육은 △내가 하는 게임 이야기 △게임 속 나와 너 △게임, 함께하기 △게임, 즐겁게 하기 △다른 사람과 게임 이야기하기 △게임, 안전하게 하기 △게임과 직업 △내가 만드는 게임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게임에 대한 비판적 사고와 바람직한 활용 태도를 기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재단 유병한 이사장은 “게임은 단순한 오락을 넘어 오늘날 청소년의 소통 방식이며,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중요한 매체다. 이번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특히 문화적 접근성이 부족한 도서벽지 지역 학생들에게 게임을 통해 세상과 연결되고, 디지털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역과 환경의 차이를 넘어 모두가 디지털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의 문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실시한 백령초등학교 최덕진 교장 역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생소한 주제였지만 매우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아이들이 게임에 대해 책임감 있게 배우고, 나아가 진로에 대한 상상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단은 앞으로도 도서벽지와 농어촌 지역 등 교육이 필요한 곳에 건강한 게임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문화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과 관련된 문의는 게임문화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게임문화재단 소개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언론연락처: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홍보대행 붐커뮤니케이션 김민정 과장 02-512-676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 건강·과학
  • 미디어